콘텐츠로 건너뛰기

사이트맵

국내외 문화영상

국내.외 문화PD가 제작한 쉽고 재미있는 문화영상을 즐겨보세요.

[한국문화100] 한국인의 이야기를 빚어낸 분청사기

제작
관리자
재생시간
07분 24초
등록일
2015-10-21
조회수
12891
자막보기

분청사기는 한국에만 있는 우리 고유의 도자기이다. 한국인의 미의식을 가장 잘 드러내는 도자기며 예술적 미감이 뛰어나다.

내레이션
200년의 역사. 가마터가 발굴되면서 한국에서만 발견되는 사기가 있다. 300점의 분청사기
분청사기는 우리의 한국미가 담겨있는 세계 유일한 도자기이다.


전남 무안군 몽탄면.
분청사기의 도요지라고 불리는 이곳은 200여년 전 부터 분청사기가 발견되고 제작되고 있는 곳이다.
김옥수 선생을 만나 분청사기에 담긴 우리 한국인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자유분방하고 활력에 넘치는 실용적인 형태와 다양한 분장기법을 갖고 있는 분청사기. 분청사기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백토의 분장 기법에 있다. 독창적인 우리 고유의 분청사기만의 기법과 제작과정에 대하여 알아보자.

광주 예술의 거리에 위치한 분청사기 전시장. 이곳은 일반인도 쉽게 분청사기를 접 할 수 있는 곳이다.
 

한국인이 빚어낸 가장 독창적인 도자, 분청사기
분청사기는 세계에 내놓아 손색없는 우리의 특색 있는 문화유산이며 관심을 갖고 지켜나가야 할 것이다.

 

댓글쓰기
댓글쓰기

0/1500

1

  • 문화포털 wan***** 2013-10-07 14:39:18

    분청사기에 관한 역사적인 전반 이해가 부족하지 않았나 싶어요. 당시 조선사회의 흐름이나 그런런것과 연계해서 분청사기를 설명하면 더 좋았을텐데 아쉽네요.또한 전라남도 무안군 김옥수 선생님과의 인터뷰에서도 분청사기 외에 도자기 굽는법 같은것은 분청사기와 매치가 안되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하게 잘봤구여. 분청사기와 관련된 당시 역사적인 사실의 설명이 첨가된다면 보는사람으로 하여금 전반적인 이해가 더 잘되지 않나 싶습니다. 재미있게 잘봤습니다.

탑으로 이동
컨텐츠 상단으로 이동

이벤트에 참여하시려면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이동하시겠습니까?

이벤트 페이지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