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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용어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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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무대기술

장르
연극 /연극사 /서양연극
요약설명
1910년에서 1920년까지 미국에서 유행했던 소극장운동으로 흥행적 성공보다 예술적 우수성에 더 관심을 가진 운동.
상세설명
신무대기술은 유럽에서 공부한 일부 연극인들이 미국연극을 개조하기로 결심하여 소극장을 중심으로 유럽의 독립극단/연극개념과 연출의 전능성(全能性)을 새로운 제작기술과 결합한 것이며, 로버트 에드먼드 존슨(Robert Edumemd Jonson, 1887년-1954년)과 리 시몬슨(Lee Simmonson, 1888년-1967년)등이 가장 영향을 끼친 인물들이다. 1912년 시카고의 "리즐 씨어터(The Little Theatre)"와 보스턴의 "토이 씨어터(The Toy Theatre)"를 비롯하여 1915년 "프로방스타운 플레이어즈(The Provinecetown Players)"와 1916년 디트로이트의 "아트 앤 크래프트 씨어터(Art and Crafts Theater)"는 "月刊연극예술"을 창간하여 신무대기술의 이상들을 보급시키고 또 미국인들에게 국내외의 발전상을 그때그때 알려주면서 미국에서의 신무대 기술에 대한 공개토론장을 마련하였다. 제1차 세계대전후 신무대기술은 직업극단에도 영향을 주었으며 "씨어터 길드(The Theatre Guild)"는 작품선정과 제작기법을 통해 신무대기술의 효과를 증명해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