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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용어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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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주의

장르
미술 /미술사 /서양미술사
요약설명
미래주의는 20세기 초 이탈리아에서 일어난 문학, 예술, 연극, 음악 등의 예술혁신운동.
상세설명
미래주의는 20세기 초 이탈리아에서 일어난 문학, 예술, 연극, 음악 등의 예술혁신운동이다. 과거의 인습적인 아카데미즘을 부정하고 근대과학기술의 소산인기계와 스피드를 적극적으로 찬미했다. 입체파/미술가 기하학적인 형태를 사용하고 정적인 물체와 영상/미술을 다각적인 각도로 표현하는동안 미래파는 뒤샹/미술의 시각적인 훈련과정을 따랐으며, 물체의 운동감을 살리기 위해 영상/미술을 계속해서 반복하는 방법을 사용했다. 이 운동은 이탈리아 시인인 마리네티(Marinetti)에 의해서 확립되었는데, 그는 잠시 후 상상력이 풍부한 화가인 보치오니(Boccioni)/미술, 발라(Balla)/미술, 세베리니(Severini)/미술,/용어>와 제휴했다. 이 화가들은 마리네티의 시가 내포하고 있는 아이디어를 시각적인 영상으로 화폭에 옮겼다. 또한 미래파에는 환상적인 건축가인 생트 엘리아(Sant' Elia)/미술가 속해 있었는데 그는 드로잉/미술을 통해 20세기 건축의 미래적인 것을 예시했으며,특히 아르 데코/미술 양식을 이용한 마천루를 제시했다. 초현실?聆?미술 속으로 사라져 버린 다다이즘/미술과는 달리 미래파는 세계 제1차대전의 잿더미 속에서 비극적인 종말을 맞이했다. 1916년에 보치오니와 엘리아/미술가 사망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래의 건축에 대한 꿈은 남아 있었으며, 이것은 1920년대와 1930년대의 건물에서 유선형의 곡선으로 잔존하게 되었다. 이러한 급작스러운 종말에도 불구하고 미래파는 그대로 사라져 버리지 않고, 그들의 주장과 그들의 아이디어는 전쟁 후에 유럽에서 일어난 데 스틸/미술이나 바우하우스 디자인/미술운동에서 시작된 기계미학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또한, 미래파의 영상과 건축적인 아이디어는 아르 데코라고 알려진 근대적인 양식을 형성하는데 가장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미래파의 시각적 사진과 사진술에서는 그래픽/미술적인 표현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것은 1920년대의 디자인/미술에 영향을 주었다. 미래파는 응용미술에는 별다른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으며, 그들의 타이포그래피/미술는 입체파나 다다이즘 시대의 타이포그래피의 패턴을 따랐다. 미래파의 가장 큰 공헌은 이것의 뒤를 ?潔駭?아르 데코 양식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는 데에서 그 의의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관련서적/논문
마리네티(Marinetti), 생트 엘리아(Sant' El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