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지식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책 읽는 즐거움에 빠진 당신을 위해 도서 사이트 및 추천 도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사회계약론: 쉽게 읽고 되새기는 고전
    [청소년 권장도서] 사회계약론: 쉽게 읽고 되새기는 고전
    원전을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200쪽 내외의 포켓 크기 책에 담아 펴내는 시리즈 제5편 『사회계약론』. 사회계약론에 담긴 루소의 사상은 프랑스 혁명, 미국 독립운동의 사상적 기초가 되었으며 21세기 민주주의 국가들의 개념과 형태에도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저자/출판사 장자크 루소/김성은 2017-02
    자세히보기
  • 우리 동네에 놀러 올래?
    [청소년 권장도서] 우리 동네에 놀러 올래?
    열 살 아이의 눈으로 세상을 따스하게 바라보는 다섯 편의 이야기를 엮은 김민경 작가의 첫 연작동화집. 텃밭과 야트막한 뒷산을 가진 소도시 변두리를 배경으로 주인공 순정이네 가족과 마음 넉넉한 동네 어르신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소소하지만 소중한 일상들을 밝고 따뜻하게 그리고 있다.
    저자/출판사 김민경 글, 정문주 그림 2017-02
    자세히보기
  • 이렇게 재미있는 책이라면
    [청소년 권장도서] 이렇게 재미있는 책이라면
    고등학교 사회교사인 저자가 청소년들과 『오이디푸스 왕』, 『사랑의 기술』, 『총, 균, 쇠』, 『주홍색 연구』 등 고전과 추리소설, 인문서까지 여덟 권의 책을 읽는다. 저자가 청소년들에게 전하는 인문학적 메시지는 재미 그 이상이며, 근본적인 삶의 방향과 태도에 대한 성찰이기도 하다.
    저자/출판사 박현희 2017-02
    자세히보기
  • 아이큐 50 내 동생, 조반니
    [청소년 권장도서] 아이큐 50 내 동생, 조반니
    한 소년이 여섯 살 터울의 다운 증후군 동생을 편견 없이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까지 12년 동안의 과정을 담은 책이다. 형으로서 느꼈던 창피함과 놀라움, 혼란의 감정 등을 진솔하게 고백하면서 동생이 어떤 사람인지 발견하려 애쓴 끝에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은 자신의 이야기를 전한다.
    저자/출판사 자코모 마차리올/임희연 2017-02
    자세히보기
  • 엉망진창 나라의 앨리스
    [청소년 권장도서] 엉망진창 나라의 앨리스
    미국에서 ‘21세기를 위한 동물농장’으로 평가 받았던 작품이다. 동화 형식을 빌려 사회 풍자를 하고 있으며, 미국 근대 문학을 대표하는 유머 작가로도 유명한 저자의 재치 있는 유머가 가득 차 있다. 역자 설명이 다른 페이지에 편집되어 있어 저자의 언어유희와 패러디를 쉽게 즐길 수 있다.
    저자/출판사 존 켄드릭 뱅스 글, 앨버트 레버링 그림/윤경미 2017-02
    자세히보기
  • 나쁜 감정은 나쁘지 않다
    [청소년 권장도서] 나쁜 감정은 나쁘지 않다
    우리가 ‘나쁘다’고 말하는 나쁜 감정들에 대한 변론이다. 사람들이 나쁜 감정을 드러내는 이유는 자신의 상처를 보호하기 위해 반작용으로 드러내는 감정이라고 저자는 설명한다. 그래서 이 책은 분노와 미움과 짜증처럼 나쁜 감정으로 치부되는 감정들의 이면을 읽어주는 심리 가이드북이다.
    저자/출판사 권수영 2017-02
    자세히보기
  • 책가방을 메고 오늘도 괜찮은 척
    [청소년 권장도서] 책가방을 메고 오늘도 괜찮은 척
    외로움, 불안감, 충동, 그리고 화와 같은 견디기 힘든 감정들에 대한 고민과 십 대들이 관심을 많이 두고 힘겨워하는 문제들에 대한 고백들로 구성되었다. 꿈, 미래, 관계, 학교생활, 집에서 관심 어린 손길과 도움을 간절히 바라고 있는 십 대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주고 마음의 힘을 길러준다.
    저자/출판사 전진우 2017-02
    자세히보기
  • 호킹의 블랙홀: 우주의 심연을 들여다보다
    [청소년 권장도서] 호킹의 블랙홀: 우주의 심연을 들여다보다
    우주라는 경이로운 세계로 들어갈 안내자로 호킹을 선택했다. 현존하는 최고의 우주론 학자 스티븐 호킹의 일생을 한 편의 이야기로 풀어가는 가운데 주인공의 학문적 성장 과정과 업적을 녹여낸다. 이론학자로서 호킹의 출발에 소중한 인연이 된 인물과 일화도 함께 다루고 있어 흥미를 더한다.
    저자/출판사 정창훈 글, 백원흠 그림 2017-02
    자세히보기
  • 스마일 위크(Smile Week)
    [청소년 권장도서] 스마일 위크(Smile Week)
    팝 아티스트 피터 오가 웃음을 잃은 대한민국에 던지는 행복 가득한 그림 에세이. '가족, 사랑, 나, 너, 자연, 휴일'의 7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제에 맞게 알록 달록한 색채가 돋보이는 70여 점의 따뜻한 그림과 웃음에 대한 철학이 담긴 60여 개의 글이 수록돼 있다.
    저자/출판사 피터 오 2017-01
    자세히보기
  • 기울어진 집
    [청소년 권장도서] 기울어진 집
    흥미로운 추리동화. 조시 가족이 새로 이사한 집 ‘틸턴 하우스’는 바닥이 3도 기울어져 있고, 벽은 온통 낙서로 뒤덮여 있고, 다락방에는 말하는 쥐가 살고, 스위치를 잘못 누르면 집이 사라져 버리기까지 한다. 도대체 이 집에는 무슨 비밀이 있는 걸까? 조시는 틸턴 하우스를 조사하고, 비밀을 풀어나간다.
    저자/출판사 톰 르웰린 글, 사라 와츠 그림/김영욱 2017-01
    자세히보기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