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지식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책 읽는 즐거움에 빠진 당신을 위해 도서 사이트 및 추천 도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어느 날, 고양이가 왔다
    [청소년 권장도서] 어느 날, 고양이가 왔다
    블로섬 거리의 한 고양이가 사라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여태껏 관심 없이 지내던 이웃과 새로운 관계를 맺고 소통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 책은 다양한 인종이 생활하는 모습을 잔잔한 분위기의 화풍으로 그려냈는데, 그들의 모습은 실제 우리 주변의 이웃과 크게 다르지 않다.
    저자/출판사 케이티 하네트/김경희 2017-05
    자세히보기
  • 나를 찾는 인성 여행
    [청소년 권장도서] 나를 찾는 인성 여행
    십 대를 위한 인성 덕목 스무 가지를 동화로 담아냈다. 각각의 이야기는 십 대의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하고, 깨우침을 주기도 한다. 이야기 다음에 이어지는‘마음 여행자의 생각 노트’는 인성 개념을 바로 세우고 생각을 확장시키며,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 지침을 제시한다.
    저자/출판사 김진락 글, 안호성 그림 2017-05
    자세히보기
  • 야생 동물은 왜 사라졌을까?
    [청소년 권장도서] 야생 동물은 왜 사라졌을까?
    우리나라 멸종 동물 이야기. 호랑이, 표범, 곰과 같은 커다란 포유동물부터 눈에 잘 띄지 않는 작은 물고기와 맹꽁이, 소똥구리와 같은 작은 동물까지 각기 다른 멸종 원인과 그 역사를 짚어본다. 권말 ‘작은 동물 사전’에서는, 이 책에 등장하는 22종의 동물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저자/출판사 이주희 글, 강병호 그림 2017-05
    자세히보기
  • 우리가 사는 한옥
    [청소년 권장도서] 우리가 사는 한옥
    딸의 혼인을 준비하는 최 진사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서 한옥을 이야기한다. 각각의 공간과 거기에 놓이는 물건들, 어떤 절차를 거쳐 완성되는지 등을 꼼꼼하게 설명하고 있는 외에, 한옥의 지붕과 기둥, 문과 창의 모양, 대문과 담의 종류 등의 정보가 다양한 사진과 함께 제공된다.
    저자/출판사 이상현 글, 김은희 그림 2017-05
    자세히보기
  • 어울림 토론 잠자는 교실을 깨우다
    [청소년 권장도서] 어울림 토론 잠자는 교실을 깨우다
    어울림 토론(승패가 아닌 화합을 목적으로 한)을 통해 기를 수 있는 다섯 가지 종합적 사고력의 비밀, 교실과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어울림 토론의 진행과정을 실제 사례와 함께 자세히 다루고 있어 토론 수업 준비를 하는 교사와 청소년이 함께 참고할 만하다.
    저자/출판사 이순오 2017-05
    자세히보기
  • 역사 선생님이 들려주는 친절한 동아시아사
    [청소년 권장도서] 역사 선생님이 들려주는 친절한 동아시아사
    전국역사교사모임 선생님들이 쓴 청소년들을 위한 동아시아사 입문서. 오랫동안 동아시아사를 탐구한 저자들은 동아시아의 과거 역사는 어떠했는지, 국가 간 갈등은 왜 생겼는지, 이 갈등을 해결하고 평화를 이룰 방법은 무엇인지 질문을 던지고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다.
    저자/출판사 전국역사교사모임 2017-05
    자세히보기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들
    [청소년 권장도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들
    청소년문학을 일궈 나가고 있는 일곱 명의 작가들이 ‘소녀’를 테마로 쓴 작품을 모았다. 지구의 존속 여부를 결정해야 하거나 타인의 분실물과 마주했을 때 등, 때로는 중대하고 때로는 사소한 선택의 기로에서 소녀들은 주체적이고 독립적인 존재로 자신의 삶을 열어나간다.
    저자/출판사 김혜정 외 2017-05
    자세히보기
  • 홍다미는 싸움닭
    [청소년 권장도서] 홍다미는 싸움닭
    입양아라는 사실이 마음의 상처로 남아있는 홍다미가 전학 간 학교에서 입양아지만 입양 사실을 숨기지 않는 밝은 친구 한나를 만난다. 다미는 밝음 뒤에 숨어 있는 한나의 어둠을 조금씩 알아가면서 자신에 대해서도 이해하고 받아들이며, 둘은 서로 힘들 때 지켜주는 사이가 된다.
    저자/출판사 송재찬 글, 한태희 그림 2017-05
    자세히보기
  • 언니들이 들려주는 얼렁뚝딱 동화
    [청소년 권장도서] 언니들이 들려주는 얼렁뚝딱 동화
    , , 심지어 까지 13개의 동화가 새롭게 태어났다.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동화들을 신선하고 발칙한 발상을 가진 여고생들이 패러디하여 다시 썼다. 우리말과 영어, 두 가지 언어로 읽을 수 있는 색다른 동화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저자/출판사 이소연 외 2017-04
    자세히보기
  • 로봇 소년, 학교에 가다
    [청소년 권장도서] 로봇 소년, 학교에 가다
    인간과 인공지능 로봇 사이의 우정, 인공지능 로봇의 자유의지라는 다소 철학적인 주제를 다룬 청소년 소설. 이 이야기를 통해 인공지능 로봇의 등장이 과연 인간에게 득이 될 것인가, 해가 될 것인가? 인공지능 로봇은 인간의 친구인가, 적인가? 하는 여러 물음을 던져볼 수 있다.
    저자/출판사 톰 앵글버거·폴 델린저/김영란 2017-04
    자세히보기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