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메인

3D프린팅콘텐츠

아타카마이트(3001168) 크게보기 3D 뷰어
아타카마이트(3001168)
국적/시대
오스트리아/미상
재질
광물/할로겐
용도
생업, 광업, 암석
소장처
태백석탄박물관
3D프린팅 가이드
추천재질 1 : 파우더(SLS/DMLS)
추천재질 2 : 플라스틱(FDM/FFF)
원천유물설명
아타카마이트는 할로겐광물로 원소기호는 Cu2cl(OH)3이다. 할로겐이라는 이름은 그리스어의 염을 뜻하는 ‘Alos(알로스)’와 만든다는 뜻의 ‘Gennan’에서 유래한다. 할로겐광물은 금속원소와 불소, 염소, 브롬, 요오드 등의 이온이 이온결합에 의해 형성된다. 대체로 경도가 낮고 물에 잘 녹으며, 용융점이 높다. 또한 열전도율이 낮으며 전기에 대해 부도체이다. 지구상에서는 염소의 존재량이 가장 많고, 이어 플루오르, 브롬, 요오드의 순이다. 해수나 함수 또는 암염, 칠레초석 등의 광상에 모여 있어 채취하기 쉬우며 홑원소 물질 또는 화합물로 유용하다. 아타카마이트는 주로 담녹색, 암녹색이며 구리 광상의 산화대에서 산출된다. 산지는 멕시코, 칠리, 아르헨티나, 페루, 오스트레일리아, 영국, 오스트리아, 일본 등이다.
활용설명
일상적이고 단조로운 공간에도 적절한 소품을 활용하게 되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암석은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으로 그 자체로 현대의 일상생활을 위한 인테리어 소품이나 광물에 호기심을 갖는 어린이들의 학습도구로 활용될 수 있다.
공공누리 제 1유형 마크 - 출처 표시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 본 저작물은 "문화포털" 에서 서비스 되는 전통문양을 활용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