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행사/축제

  • 행사/축제
  •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조직위원회,서울특별시 / (사)한국애니메이션제작협회,(사)한국만화가협회,(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사)우리만화연대,(사)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협회,(사)한국만화출판협회,(재)서울산업통상진흥원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제21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

행사기간
2017-07-26~2017-07-30 (종료)
행사지역
서울
행사장소
코엑스 메가박스 COEXMEGABOX 영화제 / 세텍 SETEC 전시
주최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조직위원회,서울특별시 / (사)한국애니메이션제작협회,(사)한국만화가협회,(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사)우리만화연대,(사)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협회,(사)한국만화출판협회,(재)서울산업통상진흥원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문의
02-3455-8422
행사장명
코엑스 메가박스 COEXMEGABOX 영화제 / 세텍 SETEC 전시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524
전화번호
02-3455-8422
 
 
상세주소
코엑스 메가박스 COEXMEGABOX 영화제 / 세텍 SETEC 전시
홈페이지
http://sicaf.org/
전시장의 다른전시로 장소명, 기간,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장소명 기간 상세정보
주변관광지
관광지 위치 연락처

제21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  2017년 7월 26일 ~ 7월 30일  세텍 SETEC 전시 코엑스 메가박스 COEXMEGABOX 영화제 주최주관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조직위원회,서울특별시 / (사)한국애니메이션제작협회,(사)한국만화가협회,(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사)우리만화연대,(사)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협회,(사)한국만화출판협회,(재)서울산업통상진흥원 서울애니메이션센터


SICAF는 만화?애니메이션 전시와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로 구성된 21년의 긴 역사적 배경을 지닌 세계 유일의 국제 만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입니다. 1995년 1회로 시작하여 작년 국제 행사로서의 위상을 확립하며 신기술과 만화?애니메이션의 결합 가능성을 선보이며 현재 세계 만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의 큰 축을 담당하며 성장해왔습니다.

이번 SICAF2017은 “SICAF와 함께하는 모험”을 주제로 하여 만화와 애니메이션 체험 중심의 소통형 페스티벌로 꾸며나갈 것입니다. 특히,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들과 Co-operation을 통해 한국만화애니메이션의 전통적 가치를 시민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또한, 2017년도의 트렌드인 “참여, 공유, 경험” 등을 기반으로 관객이 만화?애니메이션을 새로운 방식으로 공감할 수 있도록 ‘Webtoon’ 및 ‘VR, AR’과 같은 ‘Digital Contents’을 수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올 여름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전시는 SETEC 전시 1관, 2관에서 진행됩니다. 올해는 현재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현황을 이해하고 시대적 흐름에 맞는 전시를 기획하여 기존의 콘텐츠를 게시하고 관람하는 전시 포맷에서 벗어나 오감만족의 체험형 전시를 진행합니다. 또한 대학관과 기업관을 운영하며 관련 업체와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영화제는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SICAF2017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는 총 97개국으로부터 역대 최대인 2552여 편의 경쟁출품작 중, 공정한 예선심사를 거쳐 43개국 158편이 선정되었습니다. 개막작, GV, 마스터클래스, 시상식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찾아갈 예정입니다.

올해 21회를 맞이한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