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사이트맵

교육 · 체험

UpTeMPO의 오리지널 캐릭터 레벨 업!

등록일
2017-10-31
주최/주관
KT&G상상마당
교육기간
2017-11-17~2017-12-29
장소
KT&G상상마당 홍대 아카데미 6F
강사
업템포
수강료
250,000원
홈페이지
https://www.sangsangmadang.com/lec/detail/205
문의
02-330-6228
교육정보

커리큘럼

 

01. 캐릭터란? 그리고 콘텐츠란?

      강사 소개와 작업 소개, 강의에 대한 설명

      질의응답 (사전 질문지)

      학생 자기소개와 자신의 콘텐츠 소개

      [실습] 프리 드로잉, 낙서 (성향 분석과 스킬 체크)

      [과제] 랜덤으로 인물 및 동, 식물 캐릭터화 (ex : 유명인, 모델, 코끼리, 악마)

 

02. 자신의 틀 깨기

      이론 : 작업의 방향성 설정과 디렉팅 강의

      미션 : 추상적인 주제로 캐릭터 디자인하기 (영화, 음악, 계절 등)

      발표 후 토론

      [과제] 미션의 그래픽을 완성 / 3강의 스토리텔링 수업에 대비해 스토리와 세계관 정리

 

03. 스토리텔링과 세계관

      이론 : 스토리텔링의 중요성, 캐릭터 세계관 만들기에 대해

      미션 : 오리지널 콘텐츠를 한단어 키워드로 CORE VALUE를 규정하고 한 장의 이미지로 표현

      [발표] 이미지를 설명하고 스토리 텔링 (테마와 CORE VALUE 설명)

      [과제] 미션의 그래픽을 완성 / 유명 캐릭터 콘텐츠 분석해오기 ( ex: 디즈니, 마블, 지브리, 게임 등)

 

04. 유명 캐릭터 분석과 클라이언트 잡 트레이닝

      이론 : 클라이언트 잡에 대해

      기존 유명 콘텐츠의 분석 및 모방

      미션 : 유명 브랜드와의 가상의 컬래버레이션 작업 (ex: 코카콜라, 나이키, CU 편의점, 서울시)

      발표 후 토론

      [과제] 미션의 그래픽을 완성 / 5강의 창작자와의 컬래버레이션 강의 대비해 파트너 정하고 콘텐츠 분석

 

05. 1+1 = 3

      파트너 캐릭터 분석, 상대방 캐릭터 자신의 스타일로 그려보기

      컬래버레이션 artwork 만들기

      발표 후 토론

      [과제] 미션의 그래픽을 완성

 

06. 원소스 멀티 유즈

      이론 : 원소스 멀티 유즈에 대하여

      유토 작업을 통한 3D 입체물의 느낌을 보고 2D 디자인의 보완점을 찾고, 콘텐츠 발전시키기

      토론 : 3D 입체물의 활용 안을 생각해보고 구체화 구상 

      [과제] 7강 발표에 대비해 PPT 만들기

 

08. 최종 정리와 발표

      그 간의 작업물을 정리한 후 발표 

 

 

준비 사항

 

- 01~08강: 스케치와 그래픽 작업을 위한 도구와 수업 전에 본인이 끄적거렸던 캐릭터 낙서들

- 06강: 유토와 기본 헤라


탑으로 이동
컨텐츠 상단으로 이동

이벤트에 참여하시려면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이동하시겠습니까?

이벤트 페이지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