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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복합API모델

내 주변의 문화가 있는 날

  • 등록일 2016-09-06
  • 조회수 5840

 

매월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민 문화생활 참여 증진을 위해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엔 전국의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체육시설 등 여러 문화 시설이나 공연•전시를 무료 혹은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포털이나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런 서비스가 나온다면 더 많은 국민이 문화가 있는 날을 알고 즐길 수 있지 않을까요? 




여러분 이런 앱 활용해 본 적 있으세요? 예를 들어 음식점을 이용하고 결제할 때, 특정 앱을 실행하면 내가 이용한 음식점에서 
사용 가능한 혹은 가장 많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이나, 할인 카드 정보가 나타납니다. 
이는 SKT에서 제공하는 Geo-fence를 활용한 건데, 
특정 지역에 가상의 Fence를 쳐서 그 안에 진입한 고객에게 특정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능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에도 이 기술을 활용한다면 어떨까요? 문화가 있는 날을 시행하는 문화시설 주변에 접근한 사용자에게 
문화정보를 즉각 전달한다면,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한 정보, 문화 시설 할인 정보 등을 찾기 위해 사용자는 
별도의 공수를 들일 필요가 없습니다. 여기에 문화가 있는 날 직전에 문화가 있는 날을 알리는 알람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혹여나 모르고 지나칠 뻔했던 사람들도 문화생활을 즐길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요기능

 활용데이터

  • 공연•전시 등의 할인/무료 이용 정보

 문화가 있는 날

 문화가 있는 날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로 전국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에 대한 할인 또는 무료 이용 정보 제공

 

 Geo-fence 

특정 지역에 가상의 Fence를 치고 Fence에 진입한 고객에게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영상물 등급분류

영상물의 주제와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 위험 등 7가지 요소별 등급분류정보 제공

 

EventDay 

다양한 기념일 정보를 통합하여 특정일, 행사에 대한 콘텐츠 추천 알람서비스 제공 플랫폼

  • 위치기반 주변 문화 정보 발송 서비스
  • 문화가 있는 날 알람 서비스

본 시나리오는 문화융성위원회, SK telecom에서 제공하는 Open API를 활용해 구현할 수 있으며, 
구현을 통해 온 국민이 문화가 있는 날에 더욱 가깝게 다가가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위의 서비스 모델은 문화데이터 API활용에 이해를 돕기위한 참고서비스 예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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