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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치발효 유산균을 활용한 ‘김치 시즈닝’ 제품 개발

  • 등록일 2021-01-15
  • 조회수 1,069
김치발효 유산균을 활용한 ‘김치 시즈닝’ 제품 개발  이미지
  • 명칭

    김치발효 유산균을 활용한 ‘김치 시즈닝’ 제품 개발

    활용데이터

    유물, 문화재, 전통문양 이미지 등

  • 제공기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예술의전당,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국문화정보원 등

    기업명

    주식회사 푸드컬쳐랩

  • 홈페이지

    www.fclab.co.kr

  • 소개

    한국 식문화의 우수성을 담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서울시스터즈 '김치 시즈닝'


    최근 K-POP, K-BEAUTY, K-FOOD 등 한류의 흐름 추세에 따라 

    서울시스터즈(주식회사 푸드컬쳐랩)는 한국 식문화의 우수성을 담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김치 시즈닝' 제품을 개발하였다.

    푸드컬쳐랩은 해외에서의 경험과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국을 대표하는 제품을 개발하고자 노력하였다.

    이렇게 개발된 '김치 시즈닝'은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돼지고기, 소고기 등의 육류나, 가금류 및 생선류 등

    다양한 음식을 조리할 때 활용 가능하다.

                           <제품 이미지>

     

    '김치 시즈닝'은 김치의 매운맛을 조절한 순한맛과 매운맛으로 출시되었으며,

    해외 현지 소비자를 주요 타겟 고객으로 설정하고 시즈닝 형태로 판매함으로써

    활용과 보관이 용이하도록 제작하였다.

     

    또한, 생유산균 첨가 및 소금 햠량을 최소화하여 건강을 위한 조미료이며,

    현지인의 거부감을 줄일이고 한국에 대한 이미지를 좀 더 친근하고

    대표성있게 하기 위한 디자인을 개선할 예정이다. 

    디자인 개선을 위하여 문화데이터(전통문양, 유물·문화재 이미지 등)를 활용하여

    한국의 계절 변화에 따른 계정 콘텐츠 제작, 

    한정판 포장 패키지 디자인, 신제품 출시에 따른 제품라벨 등에 활용하였다.

          

    현재 '김치 시즈닝'은 아마존에서도 완판되는 등 

    세계적으로도 주목을 받는 한국의 대표 시즈닝으로 거듭나는 성과를 이루어내고 있다.

     

    주식회사 푸드컬쳐랩은 '음식은 상대방을 받아들이고 다른 나라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전세계를 연결하고, 나아가 지구와 사람간의 관계를 위하는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달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