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활용사례 상세

스타포토 키오스크

  • 등록일 2016-01-08
  • 조회수 4,952
스타포토 키오스크  이미지
  • 명칭

    스타포토 키오스크

    활용데이터

    공연전시 정보

  • 제공기관

    한국문화정보원

    기업명

    ㈜아이오로라

  • 홈페이지

    www.i-aurora.co.kr

    이메일

    kys@i-aurora.co.kr

  • 소개

    스타와 사진찍고 관광하자. 스타포토 키오스크

    꼭 필요한 정보만 골라주는 키오스크
    지난 2014년 한 해 동안 국내에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무려 1,400만 명에 육박하며 이 수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대다수의 관광객들은 각종 포털 사이트,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는데, 그 정보가 활용 가능한 유용한 정보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것은 그 나라에 가보기 전까지는 가늠이 어렵다. ㈜아이오로라는 관광객의 복잡한 정보습득 과정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관광객에게 공신력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스타포토 키오스크를 개발하였다.

    관광지에서 한류스타를 만나다
    스타포토 키오스크는 기기에 내장되어있는 카메라와 스타포토 기능을 이용하여 한류스타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물 등과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스타와 찍은 자신의 사진은 포토카드 형태로 바로 출력되며 카드 뒷면에는 주변상권과 연계한 할인쿠폰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와 찍은 내 사진이 담긴 포토카드는 그 스스로가 기념품이 됨과 동시에 관광객의 자발적 2차 홍보를 유발하게 된다. 키오스크가 설치된 위치를 거점으로 주변의 문화, 관광, 축제 정보 등의 기 수집된 문화데이터 기반 정보를 전달하고 타 지역에 설치된 기기들과 연동하여 문화 큐레이션 등의 추가 정보를 제공한다. ㈜아이오로라가 보유한 특수기술을 통해 사진 촬영 시 키오스크 스크린 안에서 스타가 움직이며, 실제 스타와 사진을 찍는 듯이 자연스러운 포즈로 촬영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오프라인 기반의 위치기반 정보제공 플랫폼
    기존의 온라인 서비스와는 달리 스타포토 키오스크는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하여 온라인에 정보를 제공하는 O2O서비스 도구이며 전국 각지의 문화 및 관광시설 등에 배치되어 근거리 통신기술을 통해 이용자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 ㈜아이오로라는 이렇게 제공된 서비스를 기반으로 정보의 홍수 속에서 관광객들이 객관적이며 공신력 있는 정보와 혜택을 보다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스타포토 키오스크를 활용한 위치기반 정보제공 플랫폼을 구축했다. ㈜아이오로라의 기술력은 이미 업계에서 인정받았다. 2015년 말부터 중국 최대 멀티플렉스 완다시네마 50개 극장에 스타포토 키오스크를 공급 예정이며, 2013년부터 야구 티켓 운영사업을 통해 프로야구 SK와이번스, 프로농구 SK나이츠, 고양오리온스의 티켓 발권 및 운영을 맡고 있다.


    개발중인 소풍 APP으로 업그레이드 된 스타포토 키오스크를 완성할 예정
    ㈜아이오로라에서 개발 진행 중인 소풍APP은 스타포토 키오스크와 연동하여 촬영된 사진과 함께 후기 등의 정보를 사용자들끼리 공유하도록 하며 동시에 문화데이터를 활용한 지역 기반정보, 프로모션 제공 및 티켓팅 시스템이 연동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수집된 정보들을 활용하여 소풍이라는 문화/관광 플랫폼을 구축하여 오프라인(스타포토 키오스크)과 온라인(문화데이터, 소풍APP 등)에서 수집된 정보를 통해 Big Data를 구성하여 관광객 맞춤형 큐레이션 시스템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아이오로라는 소풍 플랫폼이 대한민국에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올바른 관광문화를 제시할 것이며 문화/관광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차세대 인프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