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메인

문화융성카드

전국민의 문화생활을 책임지는 책이 있는 삶

[문화가 있는 날] 동! 동! 동! 문화놀이터!
신재호
재생시간
2:22초
2015-12-22

 

지난 28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도림 어린이집에서 <동! 동! 동! 문화놀이터> 공연이 열렸습니다. 이번 문화놀이터에서 선보인 공연은 전래동화 <호랑이와 곶감>를 한국의 전통 민요와 전통놀이를 통해 재해석한 공연이었는데요, 직접 어린이들이 공연 중간에 참여할 수 있어서 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함께 영상으로 그 현장의 열기를 느껴보시죠!

 

 

 

-------------------- 대본 --------------------

 

(자막)

서울 영등포구 도림 어린이집

 

(자막)

지난 10월 28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도림 어린이집에서  ‘동!동!동! 문화놀이터’공연이 열렸다.

 

(자막)

이번 공연은 국악팀 ‘끌림’이 참여한 국악 복합극 ‘놀자, 놀자, 놀자,’로 전래동화인 ‘호랑이와 곶감’을 다양한 국악과 전통놀이를 통해 재구성한 극이었다.

 

(자막)

이번 공연은 어린이의 눈에 맞춰 단순히 보고 듣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공연이었다.

 

(자막)

아이들은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전통 악기나 전통 놀이기구들을 직접 만져볼 수 있어서 신기하고 좋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자막)

경상도 민요 - ‘옹헤야’

 

(자막)

부산 노동요 ‘청사초롱 불 밝혀라’

 

(자막)

전통 놀이 공연

 

(인터뷰)

질문: 오늘 공연하신 소감 한 마디?

답변: 김성우, SW아트팩토리 대표

아이들이 접하긴 힘든 전래동화를 문화가 있는 날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아이들이 정말 기뻐해 주니까 너무 보람이 있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이 더 소외된 지역과, 더 어린 친구들과 공연장으로 못 나오는 친구들을 위해서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자막)

문화가 있는 날은 매 월 마지막 수요일로 전국의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등을 할인된 가격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자막)

매 달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

http://www.culture.go.kr/w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