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문화이슈

문화누리, 문화로 모두의 행복을 꽃피우다

월별 문화이슈 선택

바로가기

2019 04.30.

인류의 지혜가 축적된 문화에는 삶의 희로애락이 담겨있다. 인생의 여정을 살아가는 누구에게나 필요한 지혜와 위로를 아낌없이 주는 문화. 모든 인생이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듯 인류가 쌓아온 문화도 모든 사람이 함께 누림이 마땅하다.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 계층 국민이 예술·여행·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 및 계층 간 문화격차 해소를 꾀하는 문화누리카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지역과 일상에서 문화를 누리는 생활문화시대로 한 발짝 더 나아가보자.

문화누리, 문화로 모두의 행복을 꽃피우다 인류의 지혜가 축적된 문화에는 삶의 희로애락이 담겨있다. 인생의 여정을 살아가는 누구에게나 필요한 지혜와 위로를 아낌없이 주는 문화. 모든 인생이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듯 인류가 쌓아온 문화도 모든 사람이 함께 누림이 마땅하다.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 계층 국민이 예술·여행·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 및 계층 간 문화격차 해소를 꾀하는 문화누리카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지역과 일상에서 문화를 누리는 생활문화시대로 한 발짝 더 나아가보자. 2019 문화누리카드 신청자격 및 지원액 2019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1. 주민센터 방문 2. 온라인 신청 문화누리카드 주관처 문화누리카드 사용기간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 홈페이지에서 지역별, 문화?체육?관광 분야 및 세부 분류별 온/오프라인 가맹점 검색이 가능하다.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액 합산 동일 세대내 문화누리카드가 여러 장인 경우 한 장의 카드에 지원금을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문화누리 홈페이지와 인근 주민센터에서 합산 가능하며 당해 사업연도 내 합산된 카드는 재분할할 수 없다. 문화누리카드 본인 충전금 충전 8만원의 지원금을 모두 소진했지만 카드의 할인혜택을 계속해서 누리고 싶다면 충전시점 보유 잔액을 포함하여 총 1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고 연간 누적 이용금 200만원까지 사용 가능하다. 피합산 카드도 자부담으로 충전하면 문화누리카드 할인 혜택을 계속해서 누릴 수 있다.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누리, 문화로 모두의 행복을 꽃피우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OPEN 공공누리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