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사이트맵

공감 리포트

문화포털 기자단이 공연, 축제, 여행, 문화공간 등 다채로운 문화생활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문화추천] 한밤에 떠나는 낭만여행 - 분위기 끝내주는 국내 야경 명소 BEST 5

편집팀
문화포털
작성일
2017-12-01

[문화추천] 한밤에 떠나는 낭만여행 - 분위기 끝내주는 국내 야경 명소 BEST 5

연말이 다가오면서 낭만적인 여행을 꿈꾸는 연인들이 많은데요. 화려하고 웅장한 곳으로 떠나는 것보다 조용한 곳에서 은은한 야경을 바라보는 것이 오히려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오늘은 ‘낭만여행’을 꿈꾸는 연인들을 위해 끝내주는 분위기를 자랑하는 국내 야경 명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천송도센트럴파크


‘도시야경’하면 빠질 수 없는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는 도시의 열섬현상을 막고 빗물을 효율적으로 재활용하며 관리할 수 있는 최신공법으로 조성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해수를 끌어와 조성된 인공수로에는 센트럴파크를 순환하는 12인승 수상택시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센트럴파크 전경


송도 센트럴파크는 밤에 방문하면 낮에는 만나볼 수 없는 아름다운 야경으로 방문객들을 맞이합니다. 이곳을 찾는 가장 큰 이유는 세련된 송도 센트럴파크의 야경을 카페나 공원벤치에 앉아 부담 없이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센트럴파크야경


하늘을 수놓은 불빛들과 해수로 수면에 비춰지는 불빛들은 야경을 감상하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냅니다. 다가오는 연말에는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도시야경을 오롯이 감상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송도 센트럴파크


[운영시간] 연중무휴
[입장료] 무료
[문의] 032-777-1339
[홈페이지] http://www.insiseol.or.kr/institution_guidance/central_park/index.asp



수원 플라잉 수원


플라잉수원은 최대 150m 상공에서 수원화성의 아름다움을 만나볼 수 있는 이색적인 관람시설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대한민국 아름다운 야경 명소’로 알려진 수원화성을 하늘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것이죠.


플라잉수원야경모습


플라잉수원의 헬륨기구는 30명이 탑승하고, 승객의 안전을 위해 잘 훈련된 파일럿이 동승한다고 합니다. 당일 기상 여건에 따라 이용내용이 변동 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플라잉수원전경모습


과학적이면서 예술성이 뛰어나다고 평가받는 수원화성을 상공에서 조망할 수 있다면 정말 특별한 추억이 될 텐데요. 이색적이면서 특별한 야경을 눈에 담고 싶으시다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하셔서 멋진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플라잉수원


[운영시간] 동절기(11월-4월) 11:00~20:30 / 하절기(5월-10월) 11:00~21:30
[소요시간] 상승, 정지 관람, 하강 포함 (15분 이내)
[이용요금] 18,000원(성인), 17,000원(청소년), 15,000원(어린이)
[문의] 031-247-1300
[홈페이지] http://www.flyingsuwon.com/
  

대구근대골목


대구 근대골목은 대구 곳곳에 살아있는 역사를 만나볼 수 있는 문화체험공간입니다. 대구 금대골목투어는 제1코스 ‘경상감영달성길’, 제2코스 ‘근대문화골목’, 제3코스 ‘패션한방길’, 제4코스 ‘삼덕봉산문화길’, 제5코스 ‘남산100년향수길’ 총 5개의 체험코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구근대골목야경모습


대구 근대골목은 전시, 박물관, 벽화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여 거리를 거니는 즐거움이 가득하답니다. 특히 대구 근대골목은 빛나는 야경으로 낭만적인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대구근대골목데이트하는연인


예스럽고 아름다운 건축물과 소박한 돌담, 넝쿨을 배경으로 멋진 야경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구의 골목을 걸으며 야경도 감상하고 따뜻한 옛 온기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대구 근대골목


[운영시간] 각 코스마다 다르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
[문의] 053-661-2623 (대구 중구 관광개발과)
[홈페이지] http://gu.jung.daegu.kr/new/culture



경주동궁과월지,안압지


경주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손꼽히는 경주 동궁과 월지는 신라 왕궁의 별궁터로, 나라의 경사가 있을 때나 귀한 손님을 맞을 때 이곳에서 연회를 베풀었다고 합니다.


안압지풍경


원래 이곳은 기러기 '안'자와 오리'압'자를 써서 '안압지'라고 불렸지만, 1980년대 '월지'라는 글자가 새겨진 토기 파편이 발굴되면서 '안압지'라는 이름은 '동궁과 월지'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는데요. 연못 수면에 비친 불빛은 동궁과 월지 이름 그대로 ‘달이 비치는 연못’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안압지야경


특히 동궁과 월지는 야경을 보러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입장 마감 시간에 임박하여 도착할 경우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꼭 주의하여 방문해주세요!



동궁과 월지


[운영시간] 매일 09:00-22:00
[입장료] 2,000원(어른/개인), 600원(어린이)
[문의] 054-772-4041
[홈페이지] http://guide.gyeongju.go.kr
  


경남사천실안선상카페


경남 사천에 위치한 실안선상카페 ‘씨맨스’는 휴양지 느낌이 나는 야경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낙조가 시작되면 육지와 선상카페를 이어주는 다리 위에 사진을 찍는 연인들로 가득해집니다.


선상카페야경


바다 위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실안선상카페는 낮에는 청량감 있는 분위기지만, 밤에는 등불에 노란 불빛이 들어오면서 깊은 감성의 분위기가 연출되어 다양한 매력을 가진 곳인데요.


선상카페풍경


사랑하는 연인과 드라이브 후, 실안선상카페에서 따뜻한 커피를 마시며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멋진 야경을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실안선상카페 씨맨스


[운영시간] 매일 11:00-22:00
[문의] 055-832-8285
[주소] 경상남도 사천시 해안관광로 381-3







문화포털 편집팀

출처 문화포털 편집팀 http://www.culture.go.kr
문화포털 기자의 문화공감
[문화추천] 연말 송년회 장소 추천! 2017년 연말 모임은 여기서 보내는 거 어때?
탑으로 이동
컨텐츠 상단으로 이동

이벤트에 참여하시려면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이동하시겠습니까?

이벤트 페이지 이동